케이스도 장난감도 만들어쓰자, 대중화된 3D 프린터
Writer : Dape, Date : 2017-05-20 ,   Views : 359
Grade :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4993959&memberNo=15460786&vType=VERTICAL


최근 소개된 신기술 중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것이 바로 3D 프린터 기술이다. 이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하드웨어 개발자들은 예전처럼 고가의 비용을 지불하고 목업 제품을 만드는 대신 손쉽게 유사한 제품을 만들어 테스트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 기술은 계속 진보하여 이제는 일반인들도 가정이나 직장에서 손쉽게 사용 가능한 기기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번에는 개인 사용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3D 프린터 제품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자.

1. XYZ 프린팅 다빈치 1.0A
XYZ프린팅(kr.xyprinting.com)ㅣ685,000원

XYZ 프린팅의 다빈치 1.0A는 최대 20x20x20cm의 사이즈로 모형 인형, 비즈니스 상품, 패션 액세서리, 생활용품, 아동교육용품, 연구개발 샘플, 시제품 샘플 등을 다양하게 만들어 낼 수 있다. 타 가정용 3D 프린터에 비해 약간 고가인 편이긴 하나 활용 범위가 다양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인 프린팅 공법과 해당 소프트웨어 활용법만 가볍게 습득하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자연 친화적인 필라멘트를 사용하여 출력물의 내구성을 강화했다.


2. 신도리코 큐브
신도리코(www.sindo.com) ㅣ489,850원

프린터 업계에서 오랜 기술력과 명성을 가지고 있는 신도리코에서 개발한 최대 14x14x14cm의 사이즈를 지원하는 큐브다. 손쉬운 설치 방법으로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간편한 설치와 별다른 교육 없이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화장품 용기, 전자기기, 디자인 제품, 완구 모형 등 업무에 관련된 것 이외에도 가정에서 쓸 수 있는 간단한 모형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와이파이와 USB 메모리 출력 기능을 갖췄으며 자체 3D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작업 파일의 변환이 손쉽다.


3. 캐논 코리아 MW10
캐논코리아(www.canin-bs.co.kr)ㅣ 1,130,000원

캐논 코리아의 MW10 모델은 좀 더 전문적인 3D 프린팅 기술이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적절한 제품이다. 고사양의 사물 제작이 가능한 만큼 6가지 안전사양 시스템을 적용해 제품 안전성에 주력을 두고 있다. 특히 옥수수의 전분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친환경 수지인 일반 PLA에 비해 내열성 및 인장강도가 훨씬 우월한 내열성을 갖춘 PLA를 사용할 수 있어, 실 산업용으로 사용 가능한 샘플을 제작할 수 있다.


4. 3Doodler create 3D 펜
3Doodler(일반쇼핑몰)ㅣ149,000원

아이들 학습용이나 액세서리 모형을 만드는데 적합한 3Doodlercreate 3D 펜이다. 고가의 3D 프린터가 부담스럽고 간단한 작업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출시 첫해에 타임지 선정 ‘2013년 최고의 혁신 발명품으로 선정되었으며, 국내에서도 각종 방송을 통해 소개되어 많이 알려진 제품이다. 스케치하듯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초보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5. 신도리코 DP200
신도리코(www.sindo.com)ㅣ2,200,000원

신도리코 DP200는 전문가적인 3D 프린팅 기술이 필요한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기존 큐브 제품에 기능을 강화하여 출시된 제품으로, 필라멘트 자동 공급, 웹 모니터링 기능, 프린터 베드 자동 레벨링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을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물론 개인적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3D 프린팅의 모든 프로세스에서 한국어를 지원하여 사용의 편리성을 높였다.


6. 메이커봇 Replicator Mini
메이커봇(https://store.makerbot.com)ㅣ$1,375

원터치 사용 방식과 콤팩트한 사이즈가 장점인 메이커봇의 Replicator Mini. 고가의 기존 장비에서 꼭 필요한 기능만으로 갖춰 새롭게 출시되었으며, 간단한 3D 프린팅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작동할 수 있으며, 전용 모바일 앱과의 연동을 통해 각종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클라우드와의 연동을 통해 제어가 가능한데다, 별도 카메라가 부착되어 인쇄 상황을 외부에서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것 또한 이 제품만이 가진 장점이다.


7. XYZ프린팅 다빈치 주니어 1.0
XYZ프린팅(kr.xyprinting.com)ㅣ 500,000원

XYZ프린팅의 다빈치 주니어 1.0.은 가정 및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제품이. 비전문가가 사용하는 만큼 안전을 중시하는 밀폐형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며, 비가열식 프린트 베드를 채용했다. 3D 프린터 작동에 걸림돌이 되는 수평 보정 또한 자동으로 처리된다. 별도로 개설된 갤러리를 통해 3D 작업물을 공유함으로써 해당 기술에 익숙해지게끔 도와주기 때문에 초보자를 위한 학습용으로도 적합하다.